반응형

지난 리뷰에 이어  오늘은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사용기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4K UHD 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28인치 넓은 화면으로 Full HD 해상도(1920x1080)보다 선명한 영상을 구현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전원을 켜면 사진처럼 로고가 출력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하단에는 센서가 있어 주변 밝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색온도를 조절하고 모니터 사용시간에 따른 색온도를 조절하는
새로워진 B.I + 테크놀러지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 있어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브라우저 실행 사진입니다.
3840 x 2160 UHD를 지원하고 있어 시원시원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FHD에서 픽셀피치 0.320mm( 인치당 79 픽셀 )과 다르게
픽셀피치 0.160mm(인치당 158픽셀)로 매우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진입니다.
무결점 이름에 걸맞게 아무 문제 없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버튼에 아무 표시가 없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확인해야 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Low Blue Light 모드 설정 메뉴입니다.
Low Blue Light 기능은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하는 모드로
Mulitimedia,  Web Surfing, Office , Reading 4가지를 지원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Picture Mode 사진입니다.
Standard : 일반적인 PC 사용 시 화면 모드
HDR : HDR을 지원해 더욱더 고화질 화면 모드
Cinema HDR : 암부 계조가 뭉개지는 현상을 완화시켜주며, 극장에서 보는 것과
같은 색감과 명암비를 자동으로 맞추는 모드
Game : 게임을 할 때 최적의 화면 모드
Photo : 사진을 감상할 때 최적의 화면 모드
sRGB : sRGB를 지원하는 카메라, 프린터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와 동일한
색감을 구현하는 sRGB 색역을 100% 지원하는 모드
Rec.709 : HDTV의 표준색 규격인 Rec. 709 색역을 지원하여 방송에 송출되는
정확한 색감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드
ECO : 모니터의 밝기를 낮추고 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모드
M-book : 애플 Macbook 노트북의 성능과 색상을 동일하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
User : 모니터의 OSD를 직접 조정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설정값으로 설정하는 모드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Input 설정 사진입니다.
3개의 Input가 있으며 입력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기타 설정 사진입니다.
다양한 설정으로 사용자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2Wx2의 스피커가 후면에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외부 스피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은 스피커 볼륨을 위 사진 메뉴에서 Audio을 선택 후 조절해야 합니다.
즉 별도 볼륨 버튼이 없습니다.  요거 은근히 불편하네요.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4K 해상도를 더욱더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HDR, B.I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별도 HDR 버튼이 있어 더욱 선명한 게임이나 영상을 감상하고 싶을 때 'ON' 시켜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할 경우는 자동으로 HDR이 켜집니다.
HDR, B.I는 다음 리뷰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해상도 설정 화면입니다.
해상도 설정에서 3840 x 2160을 선택하는 순간 시원한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뛰어난 색 재현율 NTSC 72%를 지원하고 있어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합니다.
sRGB를 100% 거의 만족시킴으로써 일반 제품에 비해 한 차원 높은 색 재현력과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워드와 브라우저를 동시에 사용한 사진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서 반쪽만을 사용해서 워드를 사용해도 아무 불편함이 없습니다.
듀얼을  사용해서 두 가지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를 사용하면 듀얼 모니터가 필요 없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code 화면과 앱을 동시에 사용한 사진입니다.
한쪽 면을 사용해서 코딩을 해도 하단까지 시원하게 보여 좋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Code를 Full 화면으로 실행했습니다.
우측 화면이 많이 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Excel을 실행했습니다.
가로 AI에서 세로 53 크기로 보이며,
일반 모니터에 두 배 정도 되는 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포토샵을 실행했습니다.
4K 이미지 다크소울3를 편집하는 사진입니다.
좌측 하단 실행 박스 크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넓은 하면에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게임 실행 화면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확장된 색상 스펙트럼 10-bit 패널을 지원하고 있어
일반 8bit 패널의 64배에 달하는 10억 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해 더욱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사진을 실행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저 해상도 영상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슈퍼 레졸루션이 적용되어 있어
화질을 개선되어 영상이나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포커스가 적용되어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 PS4를 연결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2개의 HDMI가 있어 PC, 콘솔 게임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4k영상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4K 영상 실행 화면입니다.
4K 해상도 영상을 감상할 경우 확실하게 일반 해상도보다 차이가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PS4 영상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PS4 게임 인트로 영상 화면입니다.
27인치 화면에 HDR, B.I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더 선명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특징
4K UHD(3840 x 2160 ) 해상도
HDR 영상
1ms 응답속도
10 Bit Color 표현
시력보호 아이케어 기술
B.I + 테크놀러지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HDMI 2.0 x 2
1000:1 명암비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무상 3년 A/S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B.I + 테크놀러지 기능이 있어 자동으로 색온도를 보정하여 눈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또한 시력보호를 위한 로우 블루 라이트, 프리커프리가 적용되어 있어 더욱 좋습니다.

4K 영상을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HDR이 적용되어 있어
높은 해상도의 영상이나 게임을 더욱더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14가지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2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해도 시원하게 한눈에 작업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스피커는 별도 사용하는 스피커보다 베이스 음이 떨어지지만 기본 지원이라는 장점이 있어 일반적으로
스피커 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볼륨 조절 버튼과 리모컨이 없는 것입니다.

4K UHD 해상도에서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고 싶거나 PC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하신다면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한번 검색해보세요.

"본 글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BenQ에서 무상 제공 받은 제품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