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리메이크 대작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를 소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1995년 스퀘어 에닉스 성검전설3를 3D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다양한 요소로 무장 RPG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Windows,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한글화되어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감동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3가지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간에도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어 선택은 자유입니다.

노말로 해도 초반에 슈퍼아머 몬스터가 많이 나와서 어렵습니다.

예전 작품도 난이도가 높았는데 그대로 계승되었네요.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화면 밝기 조절 사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디스플레이 밝기가 약하기 때문에 균형 있게 설정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6명 주인공 중에서 3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시나리오는 처음부터 시작이고 동료 2명은 시나리오 진행을 스킵 할 수 있습니다.

동료 시나리오 진행 시는 아이템, 레벨이 계승되지 않습니다.

듀란은 방어도가 높은 기사 계열로 전직이 가능하므로 초보자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안젤라 다양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마법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후반에 정말 강한 캐릭터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케빈은 높은 공격력 캐릭터입니다.

공격이 우선적이라면 수인화가 가능한 케빈을 선택해 주세요.

간단하게 버서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샤를로드는 회복 마법 캐릭터로 후반에 케빈과 조합하기 좋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회복 아이템이 비교적 저렴하고 초반부터 완전 회복제가 있어 게임을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샤를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호크아이 빠른 공격과 아이템 드롭에 특화되어 있는 도적 캐릭터입니다.

다양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호크아이를 선택해 주세요.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리스 다양한 보조 마법과 소환 마법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소환수를 만나보고 싶다면 꼭 선택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전 후반을 생각해서 방어, 공격에 특화된 듀란, 안젤라, 리스를 선택했습니다.

후반에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간에 샤를로드를 만났는데 동료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3D로 리메이크 되어 마을, 던전, 필드 모두 요즘 게임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다양한 설명이 화면에 포함되어 있어 게임 진행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다양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고, 무기 이미지는 변경됩니다.

어빌리티는 레벨업에 따라서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6포인트가 최대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맵은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며, 아이템을 찾게 되면 지도에 표시됩니다.

퀘스트 진행 내용도 별 표시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다양한 어빌리티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어빌리티는 레벨업이 아닌 마을 사람이나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도 있으니

마을에서 모든 사람과 대화해야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기본 자동 저장을 지원하면서,

여신상을 이용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여신상은 필드에 많이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 MP를 모두 소모해도 걱정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필드에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고 주변 항아리를 깨서 소모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를 모든 퀘스트는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고, 지도에도 별 표시로 되어 있어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전투 시 로딩 없이 바로 전투에 진입하고, 프레임 드롭 없이

진행할 수 있어 최적화가 잘 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시점 변화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지만, 몬스터를 지정할 수 있어 불편한 점을 조금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대부분 몬스터가 슈퍼 아머가 있어 아머를 깨지 않을 경우는 크리티컬만 유효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또 하나의 특별한 재미는 선인장 씨 발견입니다.

마을과 필드 등 다양한 장소에 있기 때문에 모든 장소를 돌아다녀야 합니다.

5개마다 보상이 있기 때문에 꼭 찾아보세요.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는 리메이크 작품으로 기존 작품에 비해 그래픽 및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새로운 작품이라고 느끼기 충분한 게임입니다.

요즘 시대 게임에 비하면 불편한 점도 많이 있지만, 예전 플레이를 즐겨본 사람이라면 정말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드롭도 없고, 그래픽이 3D로 변경되어 다양한 볼 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스토리 진행 시 이상하게 끈기는 느낌이 있어 조금 어색한 연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정말로 많은 게임이 있지만 닌텐도 스위치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옛 기억을 생각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잘 만들어진 리메이크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1IosheyaUSs

 

#닌텐도스위치, #성검전설3, #스퀘어에닉스, #게임, #게임리뷰

 

반응형

'게임 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스위치 원피스 해적무쌍4  (0) 2020.04.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