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마지막 HDR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4K UHD 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4K를 지원할 경우 재생 콘텐츠의 명암과 밝기를 더욱 디테일하게
각 콘텐츠 내의 부분적으로 조절을 통하여 최대한 실제 사람의 육안으로 보는 자연스러운
색감과 음영을 구현하는 기술인 HDR을 지원합니다.



HDR 기술을 위 사진처럼 카메라에서 디테일하게 사진을 찍기 위해서 개발된 기술입니다.



HDR 이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의 약자입니다.
다이내믹 레인지는 카메라로 찍을 수 있는 가장 밝은 부분부터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의 범위를 의미합니다.
HDR은 위 사진처럼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기술로
실제에 가까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 영상 화면을 보시겠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3 PS4 영상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PS4 F1 2017 플레이 영상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3 타이탄폴2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타이탄폴2 영상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3 호라이즌4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포르자 호라이즌4 플레이 영상입니다.
위 3개의 영상에서 보면 색감의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지만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다른지는 알 수 없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일반 4K 아닌 영상에도 HDR을 지원하고 있어
일반 영상보다 명암을 디테일하게 표현해서 화질이 선명합니다.

이제부터 4K 화면에서 HDR 기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다크소울3 4K 실행 사진입니다.
4K 이는 정말 환상입니다.
왜 게임하는 사람들이 4K 60프레임에 열광하는지 알겠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파크라이5 4K 실행 사진입니다.
역시 해상도가 높아서 좋습니다.
여기에 HDR이 적용되어 숲이나 동굴 같은 곳에서 더욱더 디테일한 느낌이 살아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스프트리파이터5 4K 실행 사진입니다.
격투 게임에도 4K이가 적용되니 더욱더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벤큐의 독자적인
기술 B.I + 테크놀러지 기술이 추가되어 눈에 편안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또한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4K 콘솔 게임을 위해서 티어링 현상을 잡아주는 AMD FreeSync 기술과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1ms GtG의 응답속도를 지원합니다.

자 여기까지 왔는데도 HDR이 뭔지 느낌이 잘 안 오시죠.
저도 사실 4K 모니터를 처음 접해서 사용했는데 그냥 4K를 사용하지 않아도 너무나 선명한 화면에서
게임과 작업을 할 수 있어 그냥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래서 HDR 영상을 구별할 수 있는 영상을 검색해서 찾아서 테스트해보니 헉....
정말로 정확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상은 4K 테스트에 주로 많이 쓰이니 LG Chess HDR 영상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4kmedia.org/lg-chess-hdr-demo/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3 4K 영상1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LG Chess HDR 영상을 실행했습니다.
HDR을 OFF 한 상태입니다.
4K 이라서 화질이 어마어마합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3 4K HDR 영상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LG Chess HDR 영상을  HDR을 켜고 실행했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일반적인 배경에서는 전체가 색상이 고르게 퍼져있어 잘 못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HDR, B.I+를 모두 OFF 한 사진입니다.
얼굴선이 선명하게 보이지만 밝기가 높아서 너무 밝게 보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HDR만 ON 한 사진입니다.
이제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시죠. 위 사진과 비교하면 그냥 얼굴이 밝게만 보이던 화면이
정말 디테일하게 명암이 조절되어 선명하게 보입니다.
저도 이 영상을 보고서 HDR이 꼭 필요한 이유를 알았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HDR, B.I+를 모두 ON 한 사진입니다.
선명하게 보임과 동시에 더욱 부드럽게 보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에서 B.I+ 만 ON 한 사진입니다.
확실하게 B.I+를 사용하면  부드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사진을 보시니까 HDR이 느껴지시죠.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4K  UHD 3840 x 2160 해상도에
14가지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화면에 2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아무 무리가 없고
시력보호를 위한 로우블루라이트, 프리커프리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를 더욱 배려하고 있습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최고의 장점은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확장된 색상 스펙트럼 10-bit 패널 지원
뛰어난 색 재현율
깨지지 않는 또렷한 화면 AMD FreeSync 지원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 없는 응답속도 1ms GtG 지원
마지막으로 4K 해상도에 날개를 달아 주는 HDR 모드와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벤큐의 독자 기술 B.I+ 테크놀러지 지원

AS는 무상 3년입니다.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의 아쉬운 점은 볼륨 조절 버튼이 별도 없는 것뿐인 거 같습니다.

4K 게이밍 모니터를 검색하고 있다면 BenQ EL2870U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도 한번 검색해보세요.

"본 글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BenQ에서 무상 제공 받은 제품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