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썬(python)을 사용하다 보면 버전 변경에 정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정 버전에서 사용하던 함수가 없어지거나, 최신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함수가 지원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yCharm을 사용하면서 파이썬(python)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python)을 공부하면서 인터넷에 특정 소스를 확인할 경우 동일한 코드인데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특정 소스 작성 일자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너무 오래된 내용일 경우 함수가 사라진 경우이고, PyCharm 설치 시점보다 소스가 나중에 작성되었다면 최신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match 함수를 사용하려고 하니까 fmmatch 함수만 확인되는 상황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하니까. match 함수는 파이썬(python) 버전 3.10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함수였습니다. 그래서 파이썬(python) 버전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PyCharm에서 설정으로 이동 후 python 인터프리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yCharm 버전이 최신일 경우 한글을 지원합니다. Python 인터프리터 항목에서 파이썬(python) 버전이 3.9만 확인됩니다.

파이썬(python)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최신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신 버전은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최신 버전은 3.10.3 버전입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경로를 선택하면 설치됩니다.

Python 인터프리터 메뉴로 이동하면 설치된 최신 버전을 바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최신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버전을 등록해야 합니다. 리스트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서 Python 인터프리터 추가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기본 인터프리터" 항목에서 폴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이 설치된 위치에서 phthon.exe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스트에 파이썬(python) 최신 버전 3.10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리스트에서 최신 버전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버전에 따른 Reload가 진행됩니다. 정상적으로 안될 경우 PyCharm을 재 실행하면 됩니다. 파이썬(python) 버전 변경은 매우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꼭 숙지하시고 최신 버전에 따른 Release 노트도 시간이 되면 매일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