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파이썬(python)에서 requests 객체를 사용해서 GET, POST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equests 객체는 WEB 데이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객체로 크롤링에 많이 사용됩니다.

먼저 GET, POST 메시지 처리가 가능한 html를 작성했습니다. RGB 색상을 입력받아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는 WEB 페이지입니다.

입력된 RGB 정보를 텍스트로 출력합니다. 메시지 정보는 color1, color2, color3로 설정했습니다.

get 메시지는 requests get 메서드를 사용해서 전송합니다. 기본 get parameter 정보를 텍스트 배열 형태로 저장하고, requests.get 메서드에 URL, params 정보를 입력합니다.

출력 결과 form-action.php 파일을 호출하면서 GET에 입력된 정보가 HTML BODY 부분에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 메시지는 request post 메서드를 사용해서 전송합니다. parameter 정보는 data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get 정보와 동일하게 배열을 생성 후 requests.post 메서드에 data 정보를 입력해서 URL을 호출합니다.

출력 결과 POST 정보를 확인 후 body에 color1 ~ color3 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quests는 WEB 크롤링부터 GET, POST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다양하게 많은 정보 접근이 가능한 매우 편리한 객체입니다. WEB 정보 확인이 필요하다면 파이썬(python)을 사용해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