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telliJ에서  파이썬(Python)을 실행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실행 환경 설정이 필요합니다. 파이썬(Python)은 실행에 따른 패키지를 site-packages 폴더에 저장하며, pip로 설치할 경우 기본 사용자 폴더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일반적으로 IntelliJ를 사용해서 파이썬(Python)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venv 가상화가 실행되면서 프로젝트 하단 site-packages 폴더에 설치됩니다.

IntelliJ 버전, 파이썬(Python)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site-packages 폴더를 확인할 수 없어 컴파일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IntelliJ에서 파이썬(Python) 프로젝트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이썬(Python)을 실행 후 import 항목에 빨간줄이 있다면 패키지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File" 메뉴에서 3번째 항목에 있는 "Project Structure"  메뉴를 클릭합니다.

Project Settings 창이 출력되면서 SDK 항목에 "No SDK"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SDK 항목을 선택합니다. SDK는 신규 파이썬(Python) 프로젝트에 따라서 여러 SDK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사용한 SDK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젝트 항목에서 SDK가 선택되면 정상적으로 패키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nv로 구성된 파이썬(Python) 프로젝트는 버전업에 따른 패키지 경로가 고정되어 있어 별도 설정 없이 동작합니다. venv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SDK 설정 후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정상적으로 컴파일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